세계 정보격차해소와 전자정부구현의 핵심인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 인프라는 지난 10여 년간 각계 각층의 도움으로 험난한 난관들을 극복하고, 고객님들과 넷피아 임직원들의 피와 땀을 통해 구축한 소중한 자산입니다.
이를 통해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이 유일한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 모델국으로써 IT 강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으며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핵심 IT인프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2,300여 만 대한민국 국민이 사용하는 e-경제의 핵심인 자국어인터넷주소 인프라가 파괴 된다면, 개인과 국가 모두에게 천문학적인 손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네임을 사용할 수 없다면 지금의 인터넷은 반 쪽짜리 밖에 될 수 없듯이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 역시 비영어권에서는 전자상거래와 인터넷에 없어서는 안될 것이며 그 가치는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국가적으로 소중한 자산입니다.이제 한글인터넷주소는 한글인터넷주소 등록고객, 그리고 한글인터넷주소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전세계 자국어를 사용하는 우리 모두가 지키고 보존해야 될 문화 자산입니다.
그렇지만 최근 일부 업체의 한글(자국어)인터넷주소 인프라 침해 및 서비스 방해로 인해 소중한 한글인터넷주소 인프라가 훼손되고, 한글인터넷주소 사용자 및 등록자의 권리가 침해 당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넷피아는 주소창 클린센터를 개설하는 등 자국어(한글)인터넷 주소 인프라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글인터넷주소 사용자 및 등록자가 스스로 권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여러분의 동참을 통해 각종 인프라 침해 및 방해에 신속히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한글인터넷주소 인프라 보호를 위해 한글인터넷주소 사용자 및 등록 고객님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 드리며 넷피아는 앞으로 고객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감사합니다.